2015년, KEB 하나은행은 국내 금융그룹사 중 최초로 하나은행 캐나다 지부를 통해 모바일전용 뱅킹 플랫폼인 1Q Bank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상대적으로 포화시장이 아니었던 만큼 글로벌 모바일 뱅킹 시장을 선점하려는 포부와 함께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Simple & Trusted라는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탕 1과 Q가 서로 의지하여 기대고 있는 듯한 로고타입 형태의 Brand Identity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1Q브랜드는 초기 해외 시장을 목표로 개발되었으나나 캐나다 현지 고객들 뿐 아니라 유학생들에게 받은 좋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2016년 국내로 확대되어 활용중에 있습니다.

1Q was originally launched as a new service brand for an innovative global remote banking system of Hana Financial Group, one of the leading financial groups in Korea. My contribution for the project was including application system designs and developing a brand identity guideline,

  • Year

    2014

  • Client

    Hana Financial Group

  • Collaborators

    Uzin Hwang
    Jinyoung Lee